Study/Actionscript 3.02009. 2. 26. 16:48
package
{
import flash.display.Bitmap;
import flash.display.BitmapData;
import flash.display.Sprite;
[ SWF( width="550", height="400", frameRate="36", backgraundColor="0xEEEEEE")]
public class BitmapTest extends Sprite
{
[ Embed( source ="./img/img0.jpg" )]
private var ImgClass:Class;
// 이미지 정보를 담고 있는 데이터 객체 : Object 상속받음..
private var bitmapData: BitmapData= new BitmapData(550,400,false, 0xFF0000 );
// 이미지 정보를 담고있는 bitmapData로부터 이미지를 보여주게 하는... decoder....
// DisplayObject 상속
private var bitmap:Bitmap= new Bitmap( bitmapData );
public function BitmapTest()
{
super();
var img: Bitmap = new ImgClass() as Bitmap;
this.addChild(bitmap);
bitmapData.draw(img); //비트맵 안에 비트맵데이타를 그려라
}
}//class
}//package
// 실제 이미지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은 aaa.jpg 처럼.. 파일..
// 화면에 이미지를 보여주게 되는 것은... : 포토샵이나 allsee, 이미지편집툴이다..!!
// BitmapData :: 2차원 배열 형태의 데이터 파일로 생각하고
// Bitmap :: BitmapData의 정보를 읽어서 화면에 표시해주는 객체